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소상공인 희망대출 플러스 신청방법, 대상

by 정부지원금모든것 2022. 1. 26.
반응형

소기업·소상공인 코로나19 피해 회복을 위해 1%대 '희망대출플러스' 신청이 24일부터 시작되었습니다. 많은 분들이 대상이나 어떻게 신청되는지 잘 모르는 분들이 많으실 텐데요. 자세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 희망대출 플러스 신청(클릭)

 

자격조건

소상공인 1·2차 금융지원 프로그램 등 다른 정책자금을 받은 경우에도 중복 신청을 할 수 있다고 합니다. 다만, 소진공의 '일상회복특별융자'를 지원받은 경우엔 추가 신청을 할 수 없다고 합니다. 국세·지방세 체납, 금융기관 연체, 휴·폐업 중인 사업체와 보증(지역신보)·대출(은행) 제한업종은 지원 대상에서 빠진다고 하는데요.

신청 대상은 중신용자(나이스평가정보 개인신용 평점 745~919점) , 고신용자(나이스 기준 920점 이상)로, NH농협·신한·우리·SC제일·하나·IBK기업·KB국민·수협·대구·부산·광주·제주·전북·경남 등 14개 은행 전 지점에서 신청 가능하다고 합니다.

 

  •  대표자 개인신용평점(NICE(주)) 920점 이상이며 소상공인 방역지원금을 지원받은 개인사업자

※ 단, 방역지원금 지급일로부터 1주일 이상 경과한 후, 대출 신청 가능
※ 신용보증기금이 정한 취급제한업종 영위기업은 지원대상 제외
※ 법인 및 공동 대표기업은 우리WON뱅킹 기업 앱에서 신청 불가능합니다.

 

 

>> 희망대출 플러스 대상자 조회(클릭)

 

 

신청방법

시중은행 어플을 통해 1금융권에서 비대면으로 대출 신청이 가능하다고 합니다.

 

비대면 신청은행 : 국민, 기업, 농협,신한,우리,하나, 경남, 대구,부산

창구이용(고신용자해당) : sc제일은행, 수협,광주,대구,제주,전북

 

☞국민은행 기업은행 농협 신한은행
우리은행 하나은행 경남은행 부산은행

 

이 중 농협·신한·우리·하나·기업·국민·부산·경남 등 8개 은행에서는 모바일뱅킹으로도 신청 가능한데 전산오류가 발생, 불만이 터져 나오고 있다고 합니다. 신청자가 몰릴 것에 대비해 첫 3주간 시행하고 있는 5부제가 무색할 정도라는 게 소상공인들의 지적이 나오고 있습니다.

이와 함께 국세청 홈택스나 행정안전부 정부24와의 정보공유가 안되거나 신용평가사인 KCB 거래량 급증으로 인한 장애가 생겼다. 또 KB국민과 우리은행, IBK기업은행 등에서는 별도의 앱을 깔아야 희망대출 신청이 가능해 불편을 가중시켰다. 반면 하나은행과 NH농협은행 등은 기존 모바일 뱅킹 앱에 신청이 가능했지만, 찾기가 쉽지 않은 곳에 있다는 불만이 많다.

이 외에도 '개업 후 1년 미만'을 이유로 특례보증 관련 서류 제출이 불가능한 경우도 나왔는데, 이는 전산상 오류였던 것으로 확인되었습니다.


 

>> 희망대출 플러스 신청(클릭)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