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얀센 백신 부작용, 제조국

by 정부지원금모든것 2021. 6. 1.
반응형

얀센 백신 접족이 예약을 시작하면서 얀센 백신에 대한 관심이 뜨겁습니다. 13시간 만에 모든 물량 예약이 끝났다고 하는데요. 백신들의 부작용으로 국민들의 불안함이 높은 가운데 얀센 백신은 어떤 약인지 자세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얀센 백신은 오늘 부터 사전 예약을 시작하였으며 100만명이 모두 예약 완려 되었습니다. 얀센 백신은 미국 정부가 제공하는 것으로 알려져 있는데요.

얀센백신의 접종 대상자는 30세 이상의 예비군과 민방위 대원, 군 관련 종사자 등이 있습니다. 원래는 11일까지 예약신청이였으나 이미 완료되었다고 합니다.

얀센 백신은 다른 백신과 달리 1회 접종만으로 완료된다고 합니다. 얀센은 1회 접종으로 임상시험에서는 예방효과는 66% 이상이고 중증 예방 효과과 85% 이상 유지되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고 합니다.

또한 남아공 변이나, 브라질 변이에 대해서도 다른 백신에 비해 높은 효능을 보인다는 연구도 있다고 하는데요. 얀센은 존슨앤드존스의 제약 자회사에서 제조되었다고 합니다.

앤센백신은 바이러스 전달체 백신이 아스트라제네카 백신처럼 일부에서 혈소판 감소증을 동반한 희귀 혈전증이 보고되었다고 합니다. 

앤센백신을 허가한 미국 에선 나이제한을 두진 않았지만 50세 미만 여성에게서 희귀 혈전증 발생 가능성이 있다고 하면서 우리나라에서는 남성들을 대상으로 접종을 한것 같습니다.

또한 30대 이상 남성으로 부터 확인된게 첫 사례로 미국이나 유럽 등 보다 한국에서 발생률이 더 낮다고 합니다. 이 백신도 마찬가지로 30세 이상에게만 백신 접종을 권고 하고 있다고 합니다.

임상시험 결과에서 등록 대상자 4만 3783명 중 관련성을 배제할 수 없는 중대한 약물이상반응은 상완신경근염등 7건 이라고 합니다.

혈소판 감소성 혈전증은 굉장히 드물게 발생하고 있고 조기에 발견할 경우 치료가 가능하다고 합니다. 미국에서는 1050만여명이 접종을 받았다고 합니다.

존슨앤존스 제약회사는 벨기에 회사이며 1953년 폴얀센 박사가 창립을 하였고 여러가지 약들을 만들었던 제약회사로 알려져 있습니다. 하지만 나중에 미국의 존슨앤존슨에서 해당 회사를 합병하면서 지금은 미국 회사가 되었다고 합니다.

또한 예방률이 다른 백신에 비해서 66%로 낮은 것으로 알려지고 있습니다. 하지만 한 번만 맞으면 된다는 점과 현재 20-30대 들을 백신을 맞기 어려운 점을 가만해 빠른 속도로 예약이 완료 되었다고 합니다.

 

 

 

728x90
반응형